를 추가해주세요. 하지만 이렇게만 추가하게 되면 이미지가 좌측정렬돼서 보기가 안 좋습니다. 이미지를 관리를 수월히 하기 위해 class를 추가해줍시다. 블로그 이미지 blog_image 라는 class를 추가해주세요. style.css 파일 편집 blog_image class를.."/> 를 추가해주세요. 하지만 이렇게만 추가하게 되면 이미지가 좌측정렬돼서 보기가 안 좋습니다. 이미지를 관리를 수월히 하기 위해 class를 추가해줍시다. 블로그 이미지 blog_image 라는 class를 추가해주세요. style.css 파일 편집 blog_image class를.."/> 를 추가해주세요. 하지만 이렇게만 추가하게 되면 이미지가 좌측정렬돼서 보기가 안 좋습니다. 이미지를 관리를 수월히 하기 위해 class를 추가해줍시다. 블로그 이미지 blog_image 라는 class를 추가해주세요. style.css 파일 편집 blog_image class를.."/> [스킨 가이드] simple gray 무료버전 사이드바에 블로그 이미지 넣기
이 블로그는 더이상 운영되지 않고 Archive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스킨 가이드] simple gray 무료버전 사이드바에 블로그 이미지 넣기


1simple gray 2.0+ 사이드바


simple gray 사이드바에 블로그 이미지 넣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이 종종 계셔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방법은 '[스킨 가이드] simple gray v1 - 본문 우측 사이드바 수정'과 거의 같습니다.


※ 스킨 수정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HTML을 직접 수정하는 것보다 텍스트에디터를 사용하여 편집하는 걸 추천합니다.



skin.html 파일 편집

295번 째 줄의 <div id="right"> 다음에

				<div class="widget">
					[##_blog_image_##]
				</div>

를 추가해주세요.


하지만 이렇게만 추가하게 되면 이미지가 좌측정렬돼서 보기가 안 좋습니다.


이미지를 관리를 수월히 하기 위해 class를 추가해줍시다.

				<div class="widget blog_image">
					[##_blog_image_##]
				</div>

blog_image 라는 class를 추가해주세요.



style.css 파일 편집

blog_image class를 추가했으니 해당 class 속성을 style.css 파일에 넣어줘야합니다.

style.css 파일 89번 째 줄을 보시면 #container #content #right .widget div li { list-style: none; padding: 0; font-size: 12px; line-height: 220%; }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소스 다음 줄에 아래 소스를 추가해주세요.


#container #content #right .blog_image { text-align: center; line-height: 100%; }


text-align: center; 속성으로 이미지를 가운데 정렬 시켜주고, line-height: 100%; 속성으로 이미지 하단에 여백이 추가되는걸 막습니다.


만약 이미지 크기를 임의로 조절 하고싶다면,


#container #content #right .blog_image img { width: 값; height: 값; }


위 소스를 새로 추가하여 width와 height 값을 정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 가로 길이는 사이드바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2사이드바에 블로그 이미지를 추가한 모습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