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더이상 운영되지 않고 Archive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stamp] 그림 2개, 3개 배치 시 추가해야 할 class


※ 이 가이드는 stamp 스킨 전용입니다. 다른 스킨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에는 그림 2개와 3개를 가로로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요놈들


이 기능 역시 반응형을 지원합니다만, Internet Explorer 11 에서 반응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다른 추가 속성을 만들었습니다.

(모바일에선 잘 작동합니다. 브라우저 반응형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은 이 가이드를 건너뛰셔도 좋습니다.)


바로 table에 class를 추가해주는 방법인데요, 사진을 본문에 삽입하고 HTML 편집모드로 들어가 테이블에 직접 클래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2개 배치

그림 파일을 업로드 하고, 묶고 싶은 그림 2개를 선택해 본문에 등록해주세요.


이미지



본문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HTML을 눌러 편집모드로 들어가세요.


이미지



사진을 보면 [ table cellspacing="5" cellpadding="0" border="0" align="center" ] 이런식으로 테이블 코드가 있습니다.

align="center" 뒤쪽에 class="dual" 을 추가해주세요. (사진 속 빨간 네모상자처럼 추가하면 됩니다.)


이미지



다시 우측 상단의 HTML을 눌러 편집모드를 종료하고 포스팅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3개 배치

방법은 2개를 배치할 때와 동일하며, 다만 class가 dual이 아니라 triple이 됩니다.

ex) table cellspacing="5" cellpadding="0" border="0" align="center" class="triple"

최근 댓글